해외에서 멀티미디어학 공부하기

전공 소개

  • 전공 소개
  •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 멀티미디어를 공부한 뒤 가질 수 있는 직업
  • 멀티미디어 공부하기
  •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Multimedia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디지털과 멀티미디어 기술을 점점 사용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는 미디어의 수많은 형식을 통해 소통하는 방법과, 멀티미디어가 정보 제공, 오락, 설득, 조언 등의 기능을 하기 위한 상업적인 부분이나 창의적인 부분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연구하는 분야입니다. 멀티미디어라는 단어는 1960년대 말 가수이자 예술가인 밥 골드스타인이 Lightworks & L’Ouisin이라는 쇼를 열면서 처음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인터넷의 사용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점점 더 흔하게 접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멀티미디어 코스는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한 혁신적인 방법을 만들어내는 것에 관심 있는 창의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코스입니다. 여러분이 바로 그런 사람인가요? 그렇다면 멀티미디어 코스가 찾는 가장 이상적인 학생일지도 모릅니다.
코스에 입학하기 전 멀티미디어 관련 과목을 미리 공부할 필요는 없지만 여러분은 컴퓨터로 일하는 것을 즐길 뿐 아니라 팀의 일원으로서 일할 줄 알고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나야 합니다. 코스를 공부하며 여러분은 학위를 성공적으로 이수하기 위해 개인 및 팀 프로젝트를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위의 능력이 꼭 필요합니다.

멀티미디어를 공부한 뒤 가질 수 있는 직업

대학에서 멀티미디어를 공부한 사람들은 교육, 유산, 전자 상거래, 미디어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많은 졸업생들이 게임 개발자나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상품개발 부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거의 모든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 어떤 형태로든 온라인 활동을 중시하고 있고 이는 곧 멀티미디어 기술을 가진 사람들의 수요가 높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웹사이트 디자이너, 회사 제품의 이미지를 담당하는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졸업생들이 많습니다. 광고 분야 또한 멀티미디어 졸업생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은 직종입니다. 특히 온라인 광고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능력만 있으면 고소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멀티미디어 공부하기

대부분의 코스는 굳이 A-level에서 멀티미디어 과목을 응시하기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컴퓨터 공학 및 기술 과목은 1학년 때 배울 지식의 탄탄한 기반이 될 수 있으므로 충분히 이득이 될 것입니다. 모든 대학이 서로 다른 자격조건을 내세우고 있는데 대부분이 3개의 A-level 성적 혹은 이와 상응한 대학 입학시험 성적을 요구합니다. 영국에서 공부하기로 결정했지만 영어권 국가 출신이 아니라 걱정이라면 그럴 필요 없습니다. IELTS 시험에서 최소 6.0 이상의 점수만 받으면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을 테니까요! 대부분의 코스는 최소 3년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넓은 범위의 목표 시청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미디어의 사용을 배우게 됩니다. 어떤 코스는 기업 실무를 위해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1년 더 연장하는 것을 허가해주기도 합니다.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여러분은 사교적인 사람인가요? 여러 사람들에게 둘러싸이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아니면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이 조금 벅차다고 느끼시나요? 사람들과 어울리기 위해 꼭 맞고 틀린 답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학을 선택할 때 하지만 자신의 성격과 사교성을 함께 고려해 보는 것은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활동적인 사람은 북적거리는 환경에서 지내기를 선호하는 반면에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은 소규모의 캠퍼스에서 지내기를 원하기 때문이죠. 멀티미디어의 기본적인 이론은 어느 대학을 가도 변함이 없지만 세부 분야는 대학의 역량과 제공되는 모듈에 따라 제각각입니다. 여러분의 흥미에 맞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대학을 찾고 수업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조사해 보세요. 마찬가지로 자신의 학업 성적이 대학에서 요구하는 지원자격에 도달하는 경우에만 지원서를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대학에 가는 것이 단순히 학위를 받기 위한 것이 아니라 졸업 후 취업 시장에서 더 나은 고용 경쟁력을 얻기 위한 수단으로 봅니다. 그러므로 대학에 지원서를 지출하기 전에 미래의 직업에 대해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미 졸업 후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알고 있다면 관련 산업과 여러분이 지원할 대학이 산학협력을 맺었는지, 네트워크가 잘 형성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많은 기업들이 협력관계를 맺은 특정 대학의 졸업생들을 신입사원으로 많이 채용하기 때문이죠. 어디서 공부해야 할지를 결정할 때 수업료 문제는 빠질 수 없는 항목이지만 대학을 몇 개로 간추린 뒤 대학생활을 하며 들어갈 비용을 미리 계산해보면 결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다양한 장학금에 지원해보세요.

어떤 멀티미디어학 코스가 있나요?

1

멀티미디어(컴퓨팅)

멀티미디어학을 위한 해외 유학지 TOP 10

1
210
영국
2
211
미국
3
32
캐나다
4
9
호주
5
114
말레이시아
6
154
아일랜드
7
140
노르웨이
8
84
홍콩
9
69
독일
10
48
덴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