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교육학 공부하기

전공 소개

  • 전공 소개
  •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 교육학을 공부한 뒤 가질 수 있는 직업
  • 교육학 공부하기
  •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Pedagogy

교육학은 교육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인간의 기술 습득의 발전을 다루고 있습니다. 영어로 교육학을 뜻하는 ‘Pedagogy’는 아이를 이끈다는 뜻의 그리스어인 ‘paidagogeo’에서 유래되었으며 인지 발달 이론과 개념 지식을 포함합니다.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교육에 열정적이신가요? 학습 관련 직업을 갖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교육학 코스가 여러분에게 제일 알맞은 선택이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학생들은 학과에도 재능이 있어야 하지만 성실하고 자율학습을 할 줄 알며 개인 연구까지 완벽하게 해내는 면모를 보여야 합니다.

교육학을 공부한 뒤 가질 수 있는 직업

교육학 학위를 가진 사람들은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직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조교사부터 학습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학습 멘토까지 가능성은 아주 많습니다. 이외에도 어린이들을 가르치는 초등학교 교사로 일할 수도 있습니다.

교육학 공부하기

교육에 열정적이고 이 분야를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이라면 관련 코스는 아주 많고 다양합니다. 학부 과정은 약 3년이 소요되며 실무로 인해 1년 정도 코스가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 학부 과정에 입학하고자 한다면 최소 3개의 A-level 성적 혹은 이와 상응한 대학 입학시험 성적이 필요하며 석사 과정에 입학하고자 한다면 높은 학부 성적과 관련 경험이 필요합니다. 석사 과정은 1년이 소요되며 이는 풀 타임, 파트타임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들은 IELTS 시험에서 최소 6.0-6.5 이상의 점수를 취득해야 합니다.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대학이 위치한 장소가 여러분이 겪게 될 경험에 미치는 영향은 이중적입니다. 주로 여러분이 거주하는 지역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므로 각 대학의 오픈데이에 참가해 주변 지역을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학같이 직업적인 코스는 코스는 지역이 미래에 여러분이 차지하게 될 취업시장에서의 입지를 결정할 만큼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을 행복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 또한 제공해 줄 수 있는 곳을 선택하세요. 교육학 코스를 선택할 때 여러분은 과연 어떤 과목을 가르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합니다. 최소 1년 동안 교사가 되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고 아마 장기적이고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길 원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일 테니 여러분에게 적절한 전공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어린이들과 함께 일하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A-level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가르치고 싶으신가요? 수업료와 학업 성적은 학교를 정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들입니다. 교직 과정은 경쟁이 매우 치열하므로 대학 측이 제시하는 최소한의 성적을 만족해야 하며 관련 경험 역시 요구됩니다. 마찬가지로, 수업료는 어떻게 부담할 것인가에 대해 예산을 세워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수업료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금에 한번 도전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어떤 교육학 코스가 있나요?

2

교사 / 트레이너 평가

학업 레벨 학사 / 대학원 학위
3

야외 활동 교육(강의/ 훈련)

4

코칭(강의/ 훈련)

교육학을 위한 해외 유학지 TOP 10

1
211
미국
2
210
영국
3
69
독일
4
32
캐나다
5
9
호주
6
134
뉴질랜드
7
189
스웨덴
8
154
아일랜드
9
114
말레이시아